MASIZZIM
 
작성일 : 16-01-05 14:35
갈비찜 프랜차이즈 ‘마시찜’, 대세 맛집에서 유망 외식 창업 아이템으로
 글쓴이 : MASIZZIM
조회 : 1,110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940010&thread=09r02 [329]
싱가폴 매장 웨이팅 모습 (사진제공= 마시찜)

 2015년 최고의 핫 키워드로 ‘먹방’, ‘먹스타그램’, ‘먹방사진’, ‘먹방여행’ 등이 꼽힐 정도로 SNS를 통한 맛집 인증샷이 유행처럼 번지고 여기에 식을 줄 모르는 쿡방의 열기까지 가담하며 외식업 시장이 그야말로 포화상태를 이뤘다. 장기화된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외식업만큼은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외식업은 의, 식, 주와 관련된 사업인 만큼 꾸준한 수요가 확보돼 실패할 확률이 비교적 낮아 안정적인 창업을 선호하는 현 창업 트렌드에도 부합해 창업 수요가 높다. 하지만 모든 음식점이 맛집의 주인공이 되는 것은 아닌 만큼 우수한 맛과 품질의 음식을 선보이는 것과 호불호가 갈리는 특정 메뉴보다는 대중적인 메뉴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것이 성공창업의 관건으로 보인다.

 이에 전통 음식 ‘갈비찜’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갈비찜 전문 브랜드 ‘마시찜’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마시찜은 지난 2012년 오픈 이래 입소문에 힘입어 모 케이블 TV 테이스티로드에서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갈비찜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메인 메뉴는 소갈비찜(13,000원)과 돼지등갈비찜(12,000원)이 있으며 기호에 따라 순한 맛부터 매운 맛까지 3단계 맛을 선택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일반 갈비찜전문점과 달리 모든 메뉴를 1인분씩 주문할 수 있는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여, 취향이 다른 커플, 가족들도 메뉴 선정에 걱정이 없다. 특히 매운 갈비찜은 “입 안이 얼얼해지지만 자꾸만 끌린다”는 호평을 얻으며 연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갈비찜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주먹밥, 비빔국수, 감자전, 계란찜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구비돼 있다.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고풍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세련된 인테리어 덕에 친구, 가족 등 각종 모임은 물론이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표준화된 조리로 간편한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한다. 마시찜은 갈비찜이라는 단일화된 메인 메뉴를 선보이며 전문성을 강조하는 것은 물론, 공통 식자재 비율을 높여 주방의 효율성을 배가시킨다. 모든 물류는 저렴한 가격으로 본사에서 공급되며 조리방법도 간편해 전문 주방장을 따로 둘 필요가 없다. 따라서 한결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인건비 절감의 효과까지 있다. 
용산아이파크몰 매장 (사진제공= 마시찜)

 마시찜 관계자는 “갈비찜은 예부터 고기가 연하고 특유의 풍미가 좋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 외식메뉴로 여겨지고 있다. 마시찜은 신선하고 안전한 재료만을 고집해 언제든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갈비찜을 선보이고 특히 갈비살을 쉽게 발라낼 수 있도록 조리해 젊은 여성이나 어린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차별화된 맛과 메뉴구성뿐 아니라 체계화된 창업시스템과 적극적인 본사의 지원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마시찜은 외식업 경험이 전무해도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시찜은 태국에 이어 최근 싱가포르 1호점을 오픈, 프랜차이즈 해외진출에 속도를 내며 대표 한식 브랜드로까지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시찜 외식 창업 정보 및 문의는 마시찜 홈페이지www.masizzim.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